김어준, 의사가 묘목입니까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현장 인력이 부족함으로

의대 정원 확대 방안이 검토된다는 소식에 의사협 회장이 결사 반대를 하였다.

그 이유는 의사 숫자가 인구 천명 당 1.8명으로 OECD 평균이 미치지 못하나
7 8년 후면 인구 노령화로 인구 수가 감소되고
우리나라 국토 면적이 좁아 단위 면적당 의사 수가 많아진답니다.

단위 면적당 따지게 의사가 묘목입니까?

의사 수를 국토 단위 면적당으로 따지는 최대집 회장에 이 노래를 바칩니다.

"나무를 심자"

산하고 바다하고 누가 누가 더 푸를까
산하고 바다하고 누가 누가 더 푸를까
내기해 보자
내기해 보자
나무를 심어줄께
나무를 심어줄께
산아 산아 이겨라
좀 더 파래라
욜로레이~ 욜로레이~ 욜로레이~ 욜로레이~
욜로레이~ 욜로레이~ 욜로레이~ 욜로레이~



단위 면적당으로 따지면 우리 나라 인구가 많습니다.

우리 나라 인구 밀도가 높기 때문에 단위 면적당 의사가 다른 나라 보다 더 필요합니다.

만약에 단위 면적을 끌어들일려면 이렇게 논리를 전개해야 하는 겁니다.

단위 면적당 의사가 많아서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은

세계 의학계에 보고된 적 없는 기준일 겁니다.

의사 정원이 늘지 않는 이유는 기득권 논리에 의해 유지 되었던 것입니다.

"밥그릇 싸움" 이라는 표현 대신에 "단위 면적"이라는 말도 안 되는 이유를 가져온 것입니다.



- 의사협: 대한의사협회
- 최대집: 2020현재 의사협 회장



댓글 모음:


sophia choi
4 hours ago
의사집단은 아주아주 오래전부터 기득권의 이익을  얻고 지켜왔다.
그 집단과 한번이라도 대립해 본 집단이라면 안다.
의사라는 집단이 얼마나 이기적으로 자신을 지켜왔는지.
우리나라에서는 의사면허로 못 할게 없었다.

68


두딸엄마
두딸엄마
5 hours ago
단위 면적당 따지게 의사가 묘목입니까?
명언이다ㆍ

172


나빌레라
나빌레라
4 hours ago
ㅎㅎㅎ
"묘목입니까?" 빵터집니다

그리고
노래에 맞춰
스튜디오 밖에서
지휘하시는 분은 뉘신가요?
ㅋㅋ

최대집이라는 인간!!
완젼 사차원이네요!!!

59


헨멜로즈
헨멜로즈
4 hours ago
의사협회 개혁도 필요합니다
도대체 사람죽인 의사들이 당당하게 간판바꿔서 의사질 하는게 말이 되는지 참

29


sa h
sa h
4 hours ago
묘목..ㅎ 나무를 심자가 이리 명곡이라니요. 뼈 때리는 노래였군요.ㅎ
의대지망하는 조카가 있는데 이 문제를  어찌 생각하는지 궁금해지네요.

51


사자
사자
5 hours ago
의사들이 쏟아지면 자기들 밥그릇이 작아지니 반대하겠지..뻔하다.

99


콜리
콜리
5 hours ago
최대집이 대표라는게 의사들도 창피할걸...

107


덴마크
덴마크
3 hours ago
의사협회장 최대집
회장의 공공의료진확대 반대발언에
''의사가 묘목입니까 단위면적당 몇명이라고 하게?"
완전 빵 터졌슴다

7


Eunjae Cho
Eunjae Cho
4 hours ago
대집아 니는 나무을 치료할래? 이런 인간이 의사협회 회장이란다.ㅋㅋㅋ 적당히 해라. 안그래도 개콘 폐지 되는데 개그맨들 먹고 살기 힘들겠다. 빵 터졌네

68


김성재
김성재
4 hours ago
앞으로 고령화가 더 진행되면 단위면적당 의사수가 너무 부족해 질테니 의사를 많이 심어야죠.

45


장운철
장운철
5 hours ago
공장장님 해석이 신박합니다.묘목에 무릅을 탁 치고 갑니다.👍👍

97


*수지니
*수지니
4 hours ago
단위 면적당으로....의사..묘목입니까?오늘의 히트 문장입니다..김어준총수가 있어서 항상 감사합니다..

24


김미희
김미희
4 hours ago
이익집단 대한의사협회 사라져야 한다!

26


Kevin Paker
Kevin Paker
4 hours ago
대한민국 국토가 적어?
갈어다녀봐라 졸라 넓다

13


신동심
신동심
4 hours ago
좋은 아침이에요
늘 좋은 정보감사드림니다
건강하세요

34


두딸엄마
두딸엄마
5 hours ago
독립투사다~~~~~일당백ㆍ
격하게 응원합니다ㆍ어준씨 화이팅!

91


이미정
이미정
4 hours ago
최대집 이제 웃긴다. 단위면적. 단위면적당 환자 받냐? 묘목이냐는 말 ㅍㅎㅎㅎㅎ

17


soon kyong
soon kyong
4 hours ago
일베를숭상하는 의사님들반성하세욥

34


아롱이
아롱이
4 hours ago
최호윤 회계사님덕분에  정의연 오해가  풀렸음  좋겠네요

32


Dh
Dh
4 hours ago
의사수를 국토단위면적으로 왜 따지니~무식한 최씨.인구와 대비해야지.

12


꼭답변부탁요
꼭답변부탁요
5 hours ago
일반인들이 미처 깨닫지 못하는 핵심을 콕찝어 이시대를 바로잡아가는 김어준.누가 세월호닻을 내리게했는지
배후를 꼭잡아주세요.당신이 있어
대한민국이 바로 갑니다.

70


이민석
이민석
4 hours ago
우리나라 인권 위원장 업나요 최영애 는 무슨일 하나요 이번 정권 국민과 갓은곳을 보는거 맛나요

9


김ss
김ss
5 hours ago
김어준 최고다 속이후련하다 ㅋㅋㅋ 사랑합니당

58


멋지게 나이 들기
멋지게 나이 들기
4 hours ago
'김어준 생각'
덕분에
멋지게 나이 들고
있어요
오래오래 공장장
자리 지키려면 건강해야 합니다

28


Anna Kim
Anna Kim
4 hours ago
의사들 요즘 최고로 인정 받고 있어서 좋은데
일베가 또 나서서 찬물을?

11


아롱이
아롱이
4 hours ago
의사협회장  뇌 검사받길 권합니다

17


김상희
김상희
5 hours ago
김어준 덕분에 살 맛 납니다.

68


Dong Jin Park
Dong Jin Park
5 hours ago
의사가 묘목입니까? ㅋㅋㅋㅋ

65


박재식
박재식
5 hours ago
조중동이언론이냐??사기꾼범죄집단이지
검찰이법집행하는것이냐??범죄조작하는범죄집단이지  의협이의사협회냐??조직폭력단체지

113


ᄀ정의로운나라ᅳ동참합니다.ᄀ매우만족함.
ᄀ정의로운나라ᅳ동참합니다.ᄀ매우만족함.
5 hours ago
김어준  덕분에   알곡과쭉정이를 확실히  가릴수있어  든든하고  매일매일을  사작할수있어  감사합니다.부디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ㅡ

134


aljjzjz Y
aljjzjz Y
5 hours ago
의사가 묘목입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발한 워딩

54


행복은늘 마음속에
행복은늘 마음속에
5 hours ago
최대집 박그네 지지자 답다

31


김병곡
김병곡
5 hours ago
단위면적당 의사수? ㅋㅋㅋㅋ 인구대비로 해야지 절마 의사 맞어?

56


찌니
찌니
5 hours ago (edited)
ㅋㄷㅋㄷ 나무를 심어줄께~~~
이놈의 협회들이 없어져야 한다.
이익집단들.

39


Amazing Grace
Amazing Grace
5 hours ago (edited)
이시간 이후부터 의사는 묘목이다ㅋㅋㅋ
이리 재치있게 먹이는 당신은
재간둥이~♥

51


Sean Doyle
Sean Doyle
5 hours ago
뉴스공장 댓글 맨아래는 항상 매일매일 출근하는 댓글알바들 하나씩은 꼭 있었는데 최근 그 숫자가 많아졌네요.
공장장이 요근래 그들이 하는 수작질에 큰걸림돌이 되는모냥인지 댓글팀 인력을 추가배당한듯..

17


Jay Ann
Jay Ann
5 hours ago
의사가 묘목입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웃기네 ㅋㅋㅋㅋ

38


김석
김석
4 hours ago
음악 나오자 지휘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아침에 즐겁게 봤습니다 ^^

11


임현훈맘
임현훈맘
4 hours ago
의사는 묘목이 아니라 사람 입니다 ~ㅋㅋ

10


바꿀수있는체바퀴
바꿀수있는체바퀴
5 hours ago
최대집보면... 의사개나소나 하는거 가터 ㅠㅠ

52


곽우정
곽우정
4 hours ago
공장장 덕분에 세상을 똑바로 볼 수 있게 되는군요.
땡큐~복 받으이소~^^

8


king waking Wu
king waking Wu
4 hours ago (edited)
단위면적당 ㅋㅋㅋㅋㅋ
아예 건물 용적율당 이라고 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단위면적당 가장 많은 단일분야 시설은 교회 아닌가? 우리나라 편의점 많기로 유명한데 거기보다 더 많은게 교회라든데 ㅋㅋㅋㅋ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Korea Jazz] 범 내려온다 (A tiger is coming) - 이날치 LEENALCHI (영어 가사, English lyrics)

석유 해적들의 동향